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실시간)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실시간 정보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매미'에 버금가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걱정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2003년에, 남해안은 매미로 인해 제일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이었습니다.

 

특히나 부산과 마산이 풍부한 피해를 본 것으로 기억합니다. 한남로 역시 이 노선과 비슷해 남해안에 사는 사람들은 안심할 수 없을 것입니다.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목차

 

  1. 태풍 힌남노 란?
  2.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3. 태풍 힌남노 위력은?
  4. 태풍 힌남노 주의사항, 안전대책

 

태풍 힌남노 란?

 

힌남노(Hinnamnor)는 2022년 제11호 태풍으로 8월 28일에 발생했습니다. 중심기압 920 hPa, 10분 풍속 105kn(54m/s), 1분 풍속 140kn(72m/s)의 초대형 태풍입니다. 바로 실시간 뉴스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1호 태풍 실시간 뉴스 확인

 

 

아열대 바다가 아닌 북해 북쪽 25도 이북 해상에서 슈퍼태풍이 발생한 것은 기상관측 사상 처음이라고 합니다. 태풍 분류는 5등급과 10등급의 맹렬한 태풍으로 분류되는데 태풍 힌남로가 중형, 지름 890km로 굉장히 무서운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태풍 히남로는 왜 위험한 걸까요? 원래 일본 남해상에서 태풍으로 발달해 대만과 중국을 향해 서쪽으로 진격하고 있었기 때문에 큰 피해는 없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오키나와는 빠르게 방향을 바꿔 우리나라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일본 오키나와 남쪽 해상을 따라서 남서 진하겠고, 2일 새벽에는 진로를 바꿔 한반도 쪽으로 북서 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5일에는 북위 30도를 지나 제주도 서귀포 남서쪽 약 370㎞ 부근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상돼 태풍의 중심이 반경 내일 확률의 70% 안에 제주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태풍 이동경로 실시간 확인

 

 

태풍의 절정기는 5일에서 6일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나 6일에는 제주와 남해안, 경상 동해안을 중심으로 초속 50m 이상의 강력한 바람이 불겠고, 시간당 50~100mm의 집중호우가 예상됩니다.

 

 

태풍은 5일 오전 9시 서귀포 남서쪽 500㎞ 부근으로 이동한 뒤 6일 오전 9시 부산 남서쪽 90㎞ 부근으로 접근한 뒤 7일 동해에서 소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시는 5일과 6일 태풍이 수도권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유사시 선제 대응체계 구축과 사전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한편, 환경부는 신남로 북안에 대비해 전국 20개 다목적댐에 대해 약 55억 2천만 톤의 홍수 예방 능력을 확보했습니다.

 

 

유역 면적보다 저수능력이 낮은 남강댐은 지난 2일 오후 2시부터 남강 본류에 초속 300톤, 가화천에 초속 100톤을 방류하고 있습니다.

 

태풍 힌남노 위력은?

 

최저 중심기압은 매미와 비슷한 940 hPa 안팎, 최대 풍속은 55m/s로 '매우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풍 반경은 430km로 추정됩니다. 3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태풍의 영향으로 풍부한 비와 강풍을 동반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힌남노 위치 실시간 업데이트

 

 

4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력한 비바람이 불 수 있습니다. 다만 기상청의 변동성이 커 한반도 상륙은 불투명했습니다. 다만 태풍의 영향으로 3일부터 6일까지 주로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릴 수 있다고 했습니다.

 

 

태풍 힌남노 주의사항, 안전대책

 

서울시와 25개 자치구는 주말까지 폭우와 강풍에 대해서 계획을 재확인하기 위해서 태풍 북상 대비 긴급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기상상황에 따라서 주말부터 행정력을 최대해서 동원해 비상근무에 돌입합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하천이나 계곡 출입을 자제하고 저지대 물막이 취약가구에 대해서 사전 점검 등 안전대책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유리창에 X자형 테이프를 붙이면 유리창이 흔들리지 않도록 유리창을 창틀에 고정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강풍에 날릴 수 있는 물품은 가급적 실내로 가져가야 하며, 강남처럼 물이 넘치지 않도록 배수 상태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서 야외활동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기상청 발표에 따라서 태풍의 위치가 유동적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여 미리 대응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실시간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모든 분들 전부 무사히 지나가길 바랄 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