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암 중 발병률이 높은 대장암은 초기에 발견하기 어렵고 암이 진행되면 생존율이 낮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주기적으로 검사하는 분들이 풍부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장내시경 검사를 하기 전에 음식에 대해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목차

 

  1. 대장내시경
  2. 대장 내시경 약 섭취 방법
  3.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
  4. 대장내시경 그 외 주의사항

 

 

대장내시경

 

대장내시경 검사에는 3일 전부터 음식에 대해서 주의사항이 있으며, 검사 전날 받은 약을 따로 복용하는 등 주의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

 

그러나 자주 하는 검사는 아니며, 비용이 들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대장내시경 검사 전에 음식 주의사항을 확인하기 전에 복용해야 할 약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대장 내시경 약 섭취 방법

 

대장내시경 검사는 음식이 통과하는 장기를 검사하기 때문에 음식물이 대장에 남아 있는지 확인하기 어려워 병변을 놓칠 수 있으므로 전날 관장을 통해 음식을 비워야 합니다. 당신은 그 약을 총 두 번 복용할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준비물 : 큰 봉투에 2 봉지 정도 + 작은 봉투에 2 봉지 정도 (총 4 봉지)

 

 

500ml 병에 담긴 가방 4개 중 1개를 500ml 물과 섞어 준비합니다. 이거 250ml를 두 번 나눠서 새벽에 한 번 더 반복해야 됩니다. 1차 복용의 경우 오후 7~10시쯤(병원이 정한 시간)에 준비한 500ml의 물을 각각 250ml씩 15분마다 1차 복용을 마쳐요.

 

 

2차 접종 시 250ml를 1차 접종 때와 유사한 방법으로 검사 당일 오전 6시경에 15분마다 나누어 복용합니다. 그 후, 마지막으로 가스 제거제를 복용할 때, 당신은 테스트를 할 준비가 됩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

 

약을 잘 먹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음식 방지책입니다. 검사 전날뿐 아니라 검사 3일 전부터 주의해야 하므로 아래 음식은 모두 피하고 정확한 검사를 받으십시오. 검사 3일 전에 피해야 할 음식에는 씨앗이 있는 과일/잡곡/견과류/채소/미역/김치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키위, 딸기, 수박, 멜론, 포도, 오렌지, 파, 버섯, 깨, 잡곡/흑미/현미, 콩나물, 김치, 깍두기, 김, 배추/샐러드,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검사 이틀 전에 계란, 닭고기, 두부, 생선, 햄을 먹는 것은 괜찮지만, 위의 음식과 같이 나머지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검사 하루 전 식사는 병원에서 정한 시간까지 금식입니다.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는 흰쌀밥, 흰 죽, 고형 수프, 카스텔라/케이크, 우유 등이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그 외 주의사항

 

대장내시경 검사 전 식품에 대해서 주의사항 외에 복용하지 말아야 할 약과 일주일 동안 복용하지 말아야 할 약도 있으니 주치의와 상의해야 하며, 여성이라면 임신 여부나 가능성이 있는지 검사를 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무릎 통증 원인 4가지(+퇴행성 관절염)

 

무릎통증 원인 4가지(+퇴행성 관절염)

무릎 통증 원인 4가지(+퇴행성 관절염)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질병과 마찬가지로 무릎 통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한 노화로 인한 연골 마모는 무릎 통증과 급격한 체중 증

115333.tistory.com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그렇듯 아프기 전에 돌보는 것이 제일 좋지만 대부분 아프고 나서 돌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

115333.tistory.com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인 디스크 탈장은 노인뿐만 아니라 20~30대에도 흔한 국가 질환입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10대부터 조부모님까지 허리 통증

115333.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