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 원인 4가지(+퇴행성 관절염)

무릎 통증 원인 4가지(+퇴행성 관절염)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질병과 마찬가지로 무릎 통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한 노화로 인한 연골 마모는 무릎 통증과 급격한 체중 증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급격한 체중 증가는 종종 임산부의 경우입니다.

 

무릎 통증 원인 4가지

 

무릎통증 원인 4가지
무릎통증 원인 4가지

 

목차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가 아니더라도 점차 늘어나는 체중에도 무릎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리 뒤에 앉는 것 잠에서 깨거나 장시간 걷고 뛰면 무릎 통증이 자주 발생합니다. 저는 이 무수한 무릎 통증의 원인을 하나씩 짚어보고 싶습니다.

 

 

무릎 통증 원인 - 퇴행성 관절염

 

무릎 통증의 제일 흔한 증상입니다. 한 가지 짚고 넘어가자면 퇴행성관절염은 반드시 노년기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그것은 노년에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지만, 그것은 노화 때문인데요! 정의 가능한 다른 복잡한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증상으로는 초기에는 무릎 전체가 아프지 않지만, 초기 증상은 앞이나 옆구리, 배에 상관없이 국소적으로 얕은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며칠 지나면 괜찮아지고 무릎 통증이 다시 시작되는데 이러한 일이 여러 번 반복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관절 주변이 부드러워지고 부종도 올라갑니다.

 

퇴행성관절염이 조금 더 진행돼 심해지면 비정상적인 보행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슬개골 연골 연화증

 

슬개골 연골 연화 증상으로 무릎 앞과 옆구리에 통증이 전해집니다. 슬개골 연화증의 원인은 운동부족, 근육 부족, 근력저하 등의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나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뛰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 무릎 통증을 일으키는 연골 연화증이 통증을 더한다고 하는데, 자리에 앉다 일어나면 무릎이 뻐근하고 무릎에서 불쾌한 소리가 납니다.

 

연골의 경우 엑스레이를 찍어도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엑스레이에 이상이 없고 통증이 계속되면 관절경이나 무릎에 구멍을 뚫는 정형외과 의사를 찾아가 MRI로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슬와 낭종

 

무릎 통증은 앞이나 옆이 아닌 등 쪽에 자주 나타납니다. 무릎 뒤쪽과 접히는 부분에 멍이 들어 무릎 뒤쪽이 아픈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나 무릎 뒤쪽에 심하게 접힌 채 또한 앉았을 때 통증이 더해진다고 합니다. 만약 무릎 뒤쪽의 통증이 계속된다면, 질식하는 부위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금을 눌렀을 때 통증이 심해지면 슬와 낭종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반월상 연골 파열 및 손상

 

신체 구조가 복잡하지 않은 곳은 없다고 하는데 무릎에 조금 더 복잡한 구조로 구성되어 있어 걷고, 서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무릎에 반달 연골이라 하는 연골이 있는데 연골이 손상되면 무릎이 구부러지거나 부어오르거나 관절을 움직일 때 통증이 느껴지면서 뚝뚝 소리가 납니다.

 

 

이는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고, 반달 연골 파열이 심하게 되면 굽히거나 펼치기 어려워집니다. 오늘은 무릎 통증 원인 4가지(+퇴행성 관절염)를 알아봤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고 건강을 지키는 음식입니다. 인도와 아프리카 고산지대에서 많이 자라는 보스웰리아는 나무에서 추출한 수지

115333.tistory.com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모공이 점점 넓어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피부 노화 현상 중 한 가지이지만 모공이 넓어지면 피부가 안 좋아 보여서

115333.tistory.com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그렇듯 아프기 전에 돌보는 것이 제일 좋지만 대부분 아프고 나서 돌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

115333.tistory.com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인 디스크 탈장은 노인뿐만 아니라 20~30대에도 흔한 국가 질환입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10대부터 조부모님까지 허리 통증

115333.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