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의 효능(+부작용)

폴리코사놀의 효능(+부작용)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폴리코사놀이라고 하는 것은 아주 낯설지만, 사탕수수 줄기에 붙어 있는 흰 가루 형태라고 생각해도 낯설지 않습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부작용)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의 효능

 

목차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은 긴 사슬 알코올을 의미하는 알코올 복합체입니다. 쿠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은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높여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것으로, 쿠바 농장의 약 30%가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쿠바에서의 첫 생산은 쿠바인들의 높은 심근경색 발생률에 기인합니다. 쿠바는 오랜 연구가 그것의 효과를 증명한 후 폴리코사놀을 보급하기 시작했습니다.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 효능 - 혈전 감소

 

혈전을 우리의 혈관이나 심장에 있는 혈액 성분들의 응고에 의해 만들어진 덩어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염증이나 손상 등 혈소판 응집이 일어나면 혈전이 나타납니다. 쿠바의 한 연구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혈소판으로 분류되었습니다.

 

혈전 감소
혈전 감소

 

상처 재생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고지혈증 제브라피시의 조직 재생과 지질 성분 분해 연구에 있어 빠른 세포 재생과 조직 회복에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그리고 상처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혈압조절

 

쿠바의 임상 실험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뿐 아니라 혈중 지질 단백질을 완화하고 고혈압 환자의 증상을 개선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따라서서 혈관질환 환자의 체질 개선에 효과적이라 하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혈압조절
혈압조절

 

콜레스테롤 개선

 

우리 몸에 해로운 저밀도 콜레스테롤인 LDL은 수치를 낮추고 우리 몸에 유익한 고밀도 콜레스테롤인 HDL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HDL의 수치가 높을수록 심장병과 동일한 혈관 질환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일반적으로 LDL은 130mg 미만, HDL은 40mg 이상인데 쿠바에서는 실험을 통해 적정 비율을 찾아 표준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그 외에도 폴리코사놀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운동능력 증진, 내장지방 감소, 운동 후 혈액순환장애 개선, 골다공증 개선 등이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기본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여러 가지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콜레스테롤 개선

 

폴리코사놀 부작용 - 혈액 응고 지연

 

폴리코사놀은 혈전 응집을 제한하는 성분이 있어 항혈소판제나 항응고제를 주로 복용하는 사람은 복용을 자제하고 수술 2주 전에는 복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바에서 장기 임상실험을 한 덕분에 부작용이 적고 확실한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혈액 응고 지연
혈액 응고 지연

 

체질에 따른 부작용

 

폴리코사놀은 임상시험을 통해 어느 정도 안정적이라 하는 것이 입증되었지만, 체내 부작용도 있습니다. 설사, 구토, 메스꺼움, 어지러움, 불안감, 소변량 증가 등이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식사를 중단해야 합니다.

 

체질에 따른 부작용
체질에 따른 부작용

 

장기 복용

 

폴리코사놀을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조효소 Q10의 수치를 낮출 수 있고,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근육 떨림과 만성 피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폴리코사놀의 효능(+부작용)에 대해서 확인해봤습니다.

 

 


무릎 통증 원인 4가지(+퇴행성 관절염)

 

무릎통증 원인 4가지(+퇴행성 관절염)

무릎 통증 원인 4가지(+퇴행성 관절염)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질병과 마찬가지로 무릎 통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한 노화로 인한 연골 마모는 무릎 통증과 급격한 체중 증

115333.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고 건강을 지키는 음식입니다. 인도와 아프리카 고산지대에서 많이 자라는 보스웰리아는 나무에서 추출한 수지

115333.tistory.com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모공이 점점 넓어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피부 노화 현상 중 한 가지이지만 모공이 넓어지면 피부가 안 좋아 보여서

115333.tistory.com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그렇듯 아프기 전에 돌보는 것이 제일 좋지만 대부분 아프고 나서 돌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

115333.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