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대표적인 3가지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대표적인 3가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감기 증상은 없고 목은 괜찮은 것 동일한데, 자려고 누웠을 때나 기침 때문에 일어난 적이 있나요?

 

낮에는 아무 이상이 없지만 밤에 만약 여러분이 밤에 잘 때 마른기침을 한다면, 여러분은 집에서 마른기침을 없앨 수 있습니다. 물론 증상이 지속되고 심하게 되면 병원에 가야 합니다.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목차

 

 

위, 식도 역류

 

기관지 근처인데 위산이 식도 아랫부분을 자극해 마른기침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위식도 역류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사람들은 대부분 속 쓰림이 없지만 흉통과 식도가 나쁘고 식도가 뜨거워 빨리 낫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지만, 이 증상이 지속돼 누워있다면 마른기침을 하게 됩니다.

 

식도 역류 질환은 밤늦게 식사를 한 경우 혹은 술을 마시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계속해서 섭취할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위식도 역류는 올바른 식습관만 있다면 충분히 개선됩니다고 하니 22시 이후 단식, 저녁 식사 후 단식 등 규칙을 정하게 되면 금방 개선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기관지 확장증

 

 

생리 확장으로 인해 잠잘 때 마른기침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관지 확장제는 마른기침을 일으키기보다는 가래와 호흡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합니다.

 

가슴 통증이 있는데 기침이 난다고 하는데, 잠잘 때 마른기침과 가슴 통증이 있으면 기관지 확장제를 의심해 봐야 하고,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후비루

 

후비루 증후군이라고도 불립니다. 여러분은 코를 먹지 않았는데도 코가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것을 느낀 적이 있나요? 콧물이 일정량이 아니라 대량으로 발생하고 지나가는 현상을 후비루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는 괜찮은데, 누워 있다면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보다 많아 마른기침을 한다고 합니다. 계절이 바뀌면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 대부분 알레르기성 비염일 때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지속적이고 심한 경우 항히스타민제나 점막 수축제 등 국소 스테로이드를 사용해 치료하지만, 이 방법이 효과가 없을 경우 수술적 치료도 고려됩니다.

 

 

그리고 코 세척은 개선 가능한 방법 중 한 가지며, 코와 멀리 떨어진 배변과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올바른 생활패턴만 있다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대표적인 3가지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고혈압 증상 두통 (어지러움, 전조증상)

 

고혈압 증상 두통 (어지러움, 전조증상)

고혈압 증상 두통 (어지러움, 전조증상)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고혈압 환자의 90~95% 이상이 본태성 고혈압으로 증상이 나타나고, 이 중 5~10% 정도가 특정 질환으로 혈압을 상승시킵니다. 다만

115333.tistory.com

치매 종류별 초기 증상 8가지

 

치매 종류별 초기 증상 8가지

사람들이 치매를 앓는다는 말을 들으면 마음이 아주 무겁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병이 점차 퇴행하기 때문에 돌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눈을 깜빡이거나 건망

115333.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