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그렇듯 아프기 전에 돌보는 것이 제일 좋지만 대부분 아프고 나서 돌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더 풍부한 음식이 있지만, 우리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먹을 수 있는 것들로만 구성했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염에 좋은 음식

 

목차

 

관절염?

 

관절은 뼈와 뼈가 만나는 부위입니다. 관절은 충격을 흡수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뼈와 뼈가 접촉할 때 원활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뼈 사이의 관절은 인대, 힘줄, 또한 근육을 포함해서 더 다양합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구성되다 보니 관절 전체에 염증이 생긴 것인지, 특정 부위에 염증이 생긴 것인지 파악이 되는데 그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을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앉아서 일어나거나 팔짱을 끼고 계단을 올라가면 관절이 아파서 관절염이 아니라 아픈 부위에 뜨거운 기운이 느껴지거나 부었을 때만 관절염인 것 같습니다.

 

 

관절염 환자는 아픈 부위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기사에는 운동을 하게 되면 안 됩니다는 내용도 많습니다. 이는 잘못됐습니다.

 

관절염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더라도 무리하지 않을뿐더러 매일 조금씩 걷고 몸을 움직이는 것이 통증을 개선하고 무릎과 관절이 좋아지는 지름길입니다. 아프다고 가만히 있을 수는 없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 생강

 

연구들은 생강이 관절염에도 좋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기사는 생강이 관절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기사였고 그것이 관절염 통증에 효과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구에서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는 것은 흥미롭지만, 참여 환자와 임상시험 참여자의 수가 적기 때문에 그 값에서 무조건 좋은 것입니다. 말씀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소규모 실험에 참여한 관절염 환자는 대부분 중증 관절염 환자였고, 실험의 절반 이상이 통증 완화를 보였습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이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라 하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표고버섯은 반찬으로 볶거나 찌개나 국물에 넣어 먹어도 되지만, 관절에 도움이 될 목적으로 표고버섯을 먹을 것이라면 말린 표고버섯과 같이 먹어야 합니다.

 

말린 표고버섯이 왜 더 효과가 있는지 알 수 없었지만 관절염에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무릎 통증을 제한하는 데도 좋고 염증 완화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고 합니다.

 

 

석류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과일 중 한 가지인 석류입니다. 석류는 이전과 달리 집 근처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석류는 소염효과가 탁월한 과일이어서 관절염에 좋은 식품으로 보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관절 손상의 원인 중 한 가지는 효소의 활성인데, 효소는 관절 내의 활동을 제한해서 관절염을 감소시킵니다고 합니다.

 

 

체리

 

가볍게 먹기 편하고 깔끔하게 휴대가능한 체리입니다. 관절 통증을 제거하기 위해서 먹는 데 신경을 많이 쓴다면 다른 관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체리를 가볍게 먹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물론 하루 권장량도 있으니 거기에 맞춰서 드시면 좋겠죠? 매일 체리 두 주먹 정도를 먹은 사람들의 염증 수치가 25%나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체리 주스와 같이 마셔도 관절통뿐 아니라 관절염에 따른 근육통까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강황

 

강황입니다. 관절염 환자들이 강황을 주원료로 섭취하는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등이 많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 강황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강황 밥입니다.

 

요리하기 쉽고, 요리할 때 넣을 수 있어서 강황 밥을 많이 먹습니다. 게다가 강황 추출물로 따로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만들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강황 추출물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달이 조금 넘게 강황 추출물을 복용한 분들이 자리에 앉으셨는데 일어나 보니 삐걱거리는 소리와 같이 가볍게 접었더니 펼쳤을 때 생기는 통증이 크게 줄어든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도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그 효과를 인정했습니다.

 

보스웰리아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마데카솔을 바르면 효과가 있듯, 보즈웰리아는 관절에 직접 약을 바르는 효과가 있어 관절염 통증을 겪는 사람들이 제일 많이 찾고 먹는 곳 중 한 가지다.

 

보스웰리아는 통증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관절의 염증을 제한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관절염에 걸리는 귀신이라고 불립니다. 오늘은 관절염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인 디스크 탈장은 노인뿐만 아니라 20~30대에도 흔한 국가 질환입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10대부터 조부모님까지 허리 통증

115333.tistory.com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크릴 오일 효능 부작용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바다 생물들로 만들어진 풍부한 영양 제품들이 있습니다. 오메가 3와 등 푸른 생선을 많이 함유한 해조류로 만든 스피룰리나 붐이 일었었습니다.

115333.tistory.com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대표적인 3가지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대표적인 3가지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대표적인 3가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감기 증상은 없고 목은 괜찮은 것 동일한데, 자려고 누웠을 때나 기침 때문에 일어난 적이 있나요? 낮에는 아무 이상이 없지만 밤에

115333.tistory.com

고혈압 증상 두통 (어지러움, 전조증상)

 

고혈압 증상 두통 (어지러움, 전조증상)

고혈압 증상 두통 (어지러움, 전조증상)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고혈압 환자의 90~95% 이상이 본태성 고혈압으로 증상이 나타나고, 이 중 5~10% 정도가 특정 질환으로 혈압을 상승시킵니다. 다만

115333.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